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지식

티스토리 저품질 걸린 채 애드센스 합격 후기

반응형

티스토리 저품질이 걸렸을 때 애드센스 광고 게재가 가능한 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애드센스를 신청한 뒤 티스토리 저품질에 걸린 상태에서 애드센스 메일이 오지 않는 상황에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될 포스팅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애드고시라고 불리는 애드센스는 블로그 저품질과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애드센스든 구글에서 주관하는 광고업체입니다. 블로그 저품질은 구글보다는 다음 측에서 행하는 경우가 많지요.

조금만 무언가를 건드리면 저품질을 먹습니다. 글을 자주 수정해도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이 옵니다. 리뷰와 후기를 썼는데도 블로그 주소 누락이 발생합니다. 키워드의 반복을 적당히 했음에도 불구하고 글 누락이 발생합니다. 당최 알 수가 없는 구조입니다.

저품질이 오기 전, 경고 창이라도 떴으면 좋겠어요. 열심히 적은 노력들이 한 순간에 물거품이 되니 힘이 쭉 빠집니다. 이런 상황에 애드센스 신청 결과가 확실하지 않으니 더 힘들더라고요. 방문자 수가 늘어가는 재미도 없고, 그렇다고 달러가 쌓여가는 재미도 없고요 ㅠ

그럼에도 불구하고 애드센스 합격 메일이 와서 굉장히 기쁩니다. 그 과정을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티스토리 저품질로 애드센스 합격

 

우선 저는 티스토리 통누락 상태로, 다음 사이트에 티스토리 블로그가 검색이 되지 않는 상태입니다. 두 번의 저품질을 경험한 상태로 블로그 저품질이 처음 왔을 때는 하루 만에 저품질 탈출에 성공하였습니다. 하지만 두 번째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에 걸렸고, 같은 방법으로 해결을 시도했으나 다음 측에서는 거절의 답변을 보내왔었어요.

그 당시 애드센스 광고를 신청해둔 지 3주가 지나가던 시점이었습니다. 저는 애드센스로 돈의 맛을 느끼기도 전에 블로그 저품질을 맞아 망하게 돼버린 것이죠 ㅋㅋ

그럼 이대로 쭉 블로그 통누락 상태가 지속되는 것이냐고 다음 측에 문의를 남겼습니다. 그랬더니 다음에서는 '꾸준히 양질의 포스팅을 발행한다면 자연스레 검색에 다시 노출될 수도 있다'는 답변을 주었습니다.

실제로 1년만에 티스토리 저품질이 해결됐다는 사례도 있었고요. 그래서 저도 희망을 버리지 않고 1일 1 포스팅만 하자고 마음먹고 있었는데요. 티스토리 저품질에 걸렸음에도 불구하고 드디어 이번 주에!! 애드센스 합격 메일을 받았어요!!!

 

결론은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에 걸려도 애드센스는 합격할 수 있습니다. 제가 그렇게 합격했어요.

정리하자면,
글 40개쯤 애드센스 신청 > 티스토리 저품질 첫 발생 > 카카오톡 고객센터 문의로 하루 만에 해결  > 꾸준히 다음 노출이 되다가 일주일 만에 티스토리 저품질 재발생 > 카톡 고객센터 재문의 > 티스토리 저품질 해결 불가 답변받음 > 꾸준한 티스토리 블로그 글 발행 > 애드센스 신청 5주 만에 합격 메일

애드센스 광고 활성화
애드센스 합격 메일

이제 티스토리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5주 동안 저품질이 두 번이나 와서 너무 힘들었습니다. 그런데 좋은 소식을 받게 되어 기쁩니다.

자동광고 설정을 해두었다면 애드센스 합격 메일을 받고 몇 시간 후에 자동으로 블로그에서 광고가 노출되기 시작합니다.

또는 직접 광고를 삽입할 수도 있습니다.

자동광고의 경우 자동으로 광고를 노출할 영역을 설정해 줍니다. 그렇기에 광고가 삽입되지 않았으면 하는 곳에 광고가 노출될 수도 있습니다. 그럴 경우 직접 자동광고를 삭제 후 수동으로 배치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자동광고 기능을 꾸준히 사용할 예정이에요. 그래서 따로 조작하지는 않았는데요. 보다 많은 수익을 위해서는 사람들이 잘 누를법한 위치에 광고를 노출시키는 것도 전략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