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데일카네기 인간관계론

반응형

1판 1쇄 발행 2007년 7월 2일
개정판 1쇄 발행 2009년 10월 9일
개정판 4쇄 발행 2010뇬 3월 30일

데일 카네기 지음
강성복, 정택진 옮김
리베르 출판사에서 발행한 데일카네기의 인간관계론이다.

데일카네기의 인간관계론은 알라딘 자기계발 부문 top10안에 항상 들어있을 정도로 스테디 셀러이고 전세계적으로 6천만 부 이상을 판매한 베스트 셀러이기도 하다.
데일카네기 자기관리론과 데일카네기 성공대화론과 함께 불후의 3부작으로 꼽힌다.

차례 및 목록


Part 1. 사람을 다루는 기본 테크닉
Part 2. 사람의 호감을 얻는 6가지 방법
Part 3. 상대방을 설득하는 12가지 방법
Part 4. 반감이나 반발없이 상대를 변화시키는 9가지 방법
Part 5. 기적을 일으킨 편지들
Part 6. 행복한 가정을 만드는 7가지 비결

책을 읽고 난 후...

책 표지가 진입장벽이었다. 책 뿐만 아니라 보여지는 것들, 예를 들면 유튜브 썸네일이나 인스타 썸네일, 각 브랜드의 로고, 심지어는 각종 어플들의 심볼까지.. 사람들의 관심을 자극해야 눌러보고 싶어지는 법이다. 이 책은 나에게서 어떤 자극도 주지 못했다. 오히려 반감만 샀달까... 카네기씨의 얼굴이 떡하니 박제되어 있는데다가 붉은 테두리로 띠를 둘러놓은 모습이 마치 대학 시절 ppt 자료를 연상케했다. 이토록 심한 거부감은 동생에게서 책을 빌린 후 무려 2년 동안이나 높은 진입장벽이 되었다.

그러게 시간을 흘려보내던 어느 날 나는 알수 없는 자신감이 흘러넘쳤다. 왜 인지 모르게 이제는 이 책을 읽을 수 있을 것 같다는 자신감이었다. 그렇게 읽어내려가게된 인간관계론은 카네기씨의 직접, 간접 경험의 사례를 모아놓은 사례집이었다. 어떻게 인간관계를 해야할까? 라는 질문에 실마리를 제공해주는 책이었다.

.... (이어쓰기 예정)

반응형